상도동성당

7월 퀴즈이벤트 정답 및 당첨자 발표!! > 성당소식(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left_menu

상도동성당 새소식과 공지사항 등을 알려드립니다.
   성당소식과 공지사항을 확인하시어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시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총무단 관리)

성당소식(공지사항)

7월 퀴즈이벤트 정답 및 당첨자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상범 작성일18-08-01 13:13 조회1,020회 댓글0건

본문

찬미 예수님^^

상도동성당의 7월 퀴즈이벤트의  정답과 당첨자 안내입니다. 

1. 퀴즈이벤트 정답

<질문 1천주교 신자로서 의무축일은 미사에 참례하고, 축일에 합당한 휴식을 지켜야 하는 날입니다. 그러면, 한국 천주교에서 신자로서 지켜야 하는 4대 의무축일이 아닌 것은?

   

   정답 : ③ 성요셉 대축일

​   설명 : 성모마리아 대축일(1월1일), 예수부활 대축일, 성모승천 대축일(8월15일), 예수성탄 대축일(12월25일) 

 

<질문 2> 우리는 세례성사로 우리의 모든 죄가 씻어짐을 믿습니다. 그러나, 세례성사 받은 후에도 우리는 죄를 지으며 살아가는데, 교회는 고해성사를 통해 사람들이 죄를 용서받고 기쁨과 평화의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면, 고해성사의 5대요소가 아닌 것은?

   

   정답 : ③ 훈계

​   설명 : 고해성사의 5대요소는 성찰(자기반성), 통회(뉘우침), 정개(생활개선), 죄 고백, 보속(죄에 대한 보상) 입니다.

 

<질문 3> 상도동성당에서는 신자분과 교우업체의 활발한 교류와 특별혜택으로 신앙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오병이어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병이어 사업체로 상도동성당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신자분께 특별혜택을 주고 있는 교우업체 수는?

   

   정답 : ④ 39개

​   설명 : 교우업체를 많이많이 방문해 주세요. 

 

  

2. 퀴즈이벤트 당첨자

 

- 7월 퀴즈이벤트에 총 24명의 교우분이 응모했습니다. ​선착순 1명, 추첨 1명으로 경품대상자 2명이 선정되었습니다.

- 당첨자 : 12구역 임영신 노엘라, 20구역 박규영 스테파니아

상도동성당 사랑과 소통의 공간인 홈페이지에서 매월 시행하는 퀴즈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
789
TOTAL
549,4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