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동성당

6월 퀴즈이벤트 정답과 당첨자 발표^^ > 성당소식(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left_menu

상도동성당 새소식과 공지사항 등을 알려드립니다.
   성당소식과 공지사항을 확인하시어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시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총무단 관리)

성당소식(공지사항)

6월 퀴즈이벤트 정답과 당첨자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상범 작성일18-06-29 19:22 조회1,111회 댓글1건

본문

찬미 예수님^^

상도동성당의 6월 시행된 퀴즈이벤트의  정답과 당첨자 안내입니다. 

1. 퀴즈이벤트 정답

<질문 1> 예수님께서 친히 제자들과 함께 하셨던 최후의 만찬의 순간을 기억하는 전례는 바로 미사입니다. 이 미사의 구조는 크게 네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정답 : ③ 시작예식-말씀전례-성찬전례-마침예식

​   설명 : 매주 열심히 미사를 드리긴 하는데 문제를 풀려니 헷갈리네요^^ 미사에 집중합시다.

<질문 2> 한국교회와 보편교회는 특별한 달을 정하여 성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사전례가 시작되기 전 우리는 그 성월을 기리며 기도를 바치곤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6월은 어떤 성월일까요?

   

   정답 : ③ 예수성심성월

​   설명 :  미사 시작 전에 해설자가 말하는 멘트 기억하시나요? "기도서 ***쪽, 매일미사 ***쪽 예수성심성월기도를 바치겠습니다."

 

<질문 3> 교회에는 주님의 거룩한 시간을 보내는 성사가 있습니다. 이 성사는 7개로 이루어져 있고 이를 통틀어서 "칠성사"라고 부릅니다. 특별히 칠성사 중에서도 '입문성사'라고 부르는 성사들이 있습니다. 이 성사는 모두 무엇일까요?

   

   정답 : ④ 세례성사, 성체성사, 견진성사

​   설명 :  무심히 넘어간 것이지만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문제였습니다. 

 

 

 

2. 퀴즈이벤트 당첨자

 

- 6월 퀴즈이벤트에 총 39명의 교우분이 응모했습니다. ​선착순 1명, 추첨 1명으로 경품대상자 2명이 선정되었습니다. 모두 13구역 자매님들이고, 한 명은 지난 5월에도 당첨되었던 분입니다. 하느님의 사랑을 듬뿍 받으시네요! 부러우세요? 그런면 열심히 퀴즈이벤트에 응모하세요~~ 이왕이면 정답도 맞추고!

- 당첨자 : 13구역 김홍윤 아녜스, 13구역 김연자 프란치스카

상도동성당 사랑과 소통의 공간인 홈페이지에서 매월 시행하는 퀴즈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양창열님의 댓글

양창열 작성일

6월 퀴즈당첨자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퀴즈이벤트에 응모해 퀴즈도 풀고~  푸짐한 선물도 받으세요~~~^^


TODAY
1,243
TOTAL
521,1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